프로젝트의 일부 입찰에 참여한 한 사업가에 따르면 City Rail Link를 건설하기 위해 오클랜드에 오는 근로자들은 항구에 정박한 유람선에서 지내게 될수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CRL의 일부를 구성하기 위해 중국 합작 투자 입찰을 대표하는 뉴질랜드 사업가 John Dalzell은 이 아이디어는 가능성이 있지만 아무 것도 결정되지 않았다고 강조해 말했습니다.
Silk Road Management의 전무 이사 인 Dalzell과 Auckland Council 소유의 토지 개발업자이자 투자가 인 Panuku의 최고 경영자는 아직 입찰에 성공하지는 않았지만 이 제안은 그에게 제기 된 하나의 해결책 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캐롤 그린 스미스 CRL 프로젝트 대변인은 AT는 대기업을위한 근로자 편의 시설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그녀는 주요 CRL 계약이 내년까지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AT는 CRL을 구축하는 데 5 년 반이 걸릴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