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 산업은 정부가 제품의 진위 여부를 검사하기로해 환영했지만, 그 자체로는 주요 해외 시장에서 가짜 제품의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업계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1 차 산업 자원부 (MPI)는 2년간의 개발 끝에 이번달에 마누카 꿀을 인증하기위한 과학적 정의를 발표했습니다. 이 인증은 마누카꿀이 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지역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되었습니다.
이 정의는 꿀벌 제품 수출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는 자문 패키지의 일부입니다.
작년에 영국에서 가장 큰 꿀 회사 인 Rowse Honey는 영국에서 위조 된 뉴질랜드 마누카꿀 제품이 시장에서 팔리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Rowse는 영국 무역 전문 잡지 The Grocer에 발표 된 보고서에서 마누카 꿀의 정의에 대한 지침 개정을 요구했습니다. The Grocer는 2014 년 발행 된 임시 지침이 MPI에 의해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수출 된 포장 제품에 대한 규정은 이미 강화 되었지만 벌크 수출 정책에 관한 문제는 계속되었습니다.
마누카 헬스 (Manuka Health)의 존 키펜 버거 (John Kippenberger) 최고 경영자는 허니 마케터들이 뉴질랜드 와인 제조 업계가 뉴질랜드에서 제조 된 쇼비뇽 블랑을 성공시킨 사례를 따라 뉴질랜드 마누카 꿀을 브랜드로 만들기위해 본보기로 삼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Kippenberger는 우리는이 순간을 되돌아보고 업계의 중추적인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검사는 매우 중요한 단계이지만이 문제에 전적으로 의존 할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다. "전세계 마누카 꿀 브랜드를 계속해서 만들어야한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UMF 꿀 협회 (UMF Honey Association)의 제너럴 매니저 인 존 롤클리프 (John Rawcliffe)는이 테스트는 가짜 꿀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했지만 협회가 발행 한 테스트 키트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미있는 방향으로 나아 갔다고 전했습니다.
Kippenberger와 마찬가지로, Rawcliffe는 뉴질랜드 마누카 꿀 브랜드를 설립하고 정착시키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학적 정의를 설립하기 1차 산업부 (MPI)는 2년이 넘는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MPI는 샘플을 연구하여 궁극적으로 마누카 꿀 제품을 구성하는 식물의 특성을 확인했습니다.
그런 전문가들은 테스트 방법을 개발하고 유효성을 검증하여 이러한 특성을 테스트 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단일 식물 및 다중 식물 마누카 꿀을 식별하는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마누카 헬스의 키펜 버거 (Kippenberger)는 이 테스트는 해외 규제 기관과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진정성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있는 틀을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점은 해외 시장에 신뢰를 안겨주는 것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이 방향에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단편적인 접근 방식을 취한 역사가 있지만 참가자들은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시작했다고 Kippenberger는 말했습니다.
마누카 꿀은 지난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작년엔 S & P / NZX 50 지수가 가장 높은 Comvita가 가장 많이 생산 했습니다.
기사원본: 뉴질랜드 헤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