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의료- GP란 무엇인가?
by becca | 17.03.13 11:37 | 8,163 hit
뉴질랜드 의료- GP란 무엇인가?


한국의 경우 몸이 아플때 주변에 있는 가까운 병원에 가서 쉽게 치료를 받으수 있지만, 뉴질랜드에서는 개인 주치의와 1차 진료를 거쳐야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 개인 주치의 를 GP라고 하는데요- General Practitioner 의 줄임말 입니다.


GP 와 1차 진료를 하시고 난 후 GP의 판단아래 진료때 보다 전문적인 진찰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전문의에게 2차 진료를 받게 되며 심각한 경우에는 큰 병원으로 옮겨지어 진료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GP를 먼저 찾아가기도 힘들정도로 아프거나 고통이 있다면 111로 전화해 엠뷸런스를 부르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직접 찾아가셔도 됩니다.


GP 등록하기


1. 집에서 가까운 혹은 원하시는 병원 (medical Centre 나 Clinic) 에 방문하여 GP신청서를 작성 합니다.


2. 병원에서 원하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병원에 제출합니다 - ( 자신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 친구나 혹은 가족중 긴급상황에 전화할수 있는 사람의 정보를 쓰게 됩니다)


3. 아프거나 의사의 도움이 필요할때 병원으로 전화를 하여 예약을 하신후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를 만나시면 됩니다.


GP 등록시 그 병원에 배치되어 있는 팜플렛을 통해 진료비를 확인 하시는 게 좋겠으며 병원비는 자신의 나이와 또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한번 방문시 평균 20-50불 정도 합니다.


13세 이하의 아이들은 진료비 없이 무료로 GP를 만날수 있습니다. 내용을 원하신다면, www.healthpoint.co.nz 을 방문해 주세요.